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신라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서 ‘플랫폼 혁신대상’ 수상

기사입력 : 2019-10-03 17:2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신라면세점 이재균 플랫폼지원그룹장(사진 맨 왼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신라면세점 이재균 플랫폼지원그룹장(사진 맨 왼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신라면세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플랫폼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3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미디어 관련 시상식이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서비스다. 사진 또는 동영상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평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매출액의 최대 3%를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현재 일평균 약 8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을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방문자 수는 3000만명을 돌파했다.

20~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약 3만개 상품에 대해 12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4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콘텐츠로 약 2억 3000만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와 소통하는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들을 위해 신라팁핑의 외국어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