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H, 창립 10주년 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 시행

기사입력 : 2019-09-26 18:3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LH, 창립 10주년 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 시행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6일 밀양시, 경남 및 밀양자원봉사센터, 산내면 주민 등 350여명과 함께 밀양시 산내면 다목적센터 운동장에서 ‘안녕한 경남 만들기, LH와 함께 Live Up! Health Up!' 노사공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LH는 지난 2015년 진주로 본사를 이전한 뒤 경남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소외계층 어르신과 아동, 다문화가정, 임대주택 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은 올해 LH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개최된 것으로, LH는 최근 태풍 '타파'로 큰 피해를 입은 산내면을 방문해 의료서비스 제공, 각종 체험행사 및 문화공연 등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평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실버요가 수업과 응급처치교육, 한의원·내과·치과 등 의료진료와 함께, 머리손질 등 미용서비스와 장수사진 촬영, 원목밥상 및 비누 만들기 체험 등 맞춤형 활동 또한 진행했다. 산내면 주민들이 모두 모인 행사에는 LH 직원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와 오카리나 합주, 밴드의 공연이 이어져 태풍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위안을 얻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LH는 임직원 임금 반납분으로 조성한 LH상생기금 2000만원을 산내면 소재 경로당 32개소에 안마의자 구입비용으로 기부하는 등 공사창립 1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섰다.

LH 관계자는 “이번 활동이 태풍 '타파'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LH는 앞으로 경남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