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과현 회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글로벌 부동산 투자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개회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과거 미국 사례를 보면 장단기 금리 역전 현상이 수개월 지속된 이후에는 경기침체가 실제로 발생했다고 꼽았다. 최근 주요국 실물경기 둔화가 향후 침체수준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반증이라고 했다. 최근 현대경제연구원 보고서 내용을 소개하며 글로벌 주택가격 상승세가 둔화되고 실물경기가 부진해진다면 자산가격의 하락도 이제는 안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꼽았다.
이같은 글로벌 경기 변화 가운데 한국금융신문이 '글로벌 부동산 투자의 성공전략'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허과현 회장은 "오늘 포럼은 이러한 관점에서 해외부동산의 투자를 함에 있어서 리스크 관리와 엑시트 플랜(Exit plan) 등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우리나라의 글로벌 부동산투자 현황과 전망 그리고 펀드의 운용 실체를 이해하고, 국내에서도 관심이 많은 유럽시장과 호주시장의 투자정보는 현지 전문가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허과현 회장은 "오늘 포럼은 투자 프로세스의 완전한 이해를 통해 알고 투자하는 투자전략 수립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보람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오늘 2시 개막…해외 부동산 투자전략 정조준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호주, 돌다리는 두드리고 가치에 주목하라”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해외 부동산, 노후 최고 안정적 수익처 부상”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미국·유럽 등 수익 안정성 높은 선진시장 주목”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해외 부동산 매입 골드러시…리스크 따져 전략투자 필수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써니 최 RemaxK1 Associate Director “호주, 외국인 토지소유권 주고 융자 발달”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해외 유명 랜드마크 코리아머니 채색 한창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증권사 해외 부동산 시장 ‘큰손’ 부상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윤창선 키웨스트자산운용 대표 “부동산 유형별 분산투자 전략이 적합”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신동철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동산투자 본부장 “선진시장 주타깃, 국가별 선별 투자해야”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해외 부동산 투자 선진국 중심서 신흥국 확산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한국부자들 해외부동산 쇼핑 팔 걷어
-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글로벌 부동산 투자 성공전략…24일 포스코타워서 개막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