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정유경의 '분더샵', 영국 왕실 백화점 입점

기사입력 : 2019-09-18 09:1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이미지 확대보기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정유경닫기정유경기사 모아보기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이 해외 시장을 겨냥해 론칭한 '분더샵 컬렉션'이 영국 럭셔리 백화점인 '헤롯(Harrods)'에 정식 입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분더샵 컬렉션이 영국 헤롯 백화점 2층에 정식 입점해 양털 코트, 캐시미어 니트 등 1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백화점은 각국의 부유층이 많이 이용해 '영국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이 있다. 하루 평균 10만명, 연간 1500만명의 전 세계 고객들이 찾는 곳이다.

헤롯에 정식 입점한 국내 패션 브랜드는 분더샵 컬렉션이 최초다. 2011년 코오롱 FnC가 '쿠론' 팝업스토어를, 2016년 삼성물산 남성복 브랜드 준지(JUUN.J)가 시즌 컬렉션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분더샵 컬렉션은 팝업스토어가 아닌 300여개 헤롯 정식 입점 브랜드로 소개된다.

분더샵 컬렉션은 2017년 미국 진출 이후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지난해 프랑스 파리 럭셔리 백화점 '봉마르셰' 입점 첫 해 목표 매출의 20%를 초과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올 3월에는 세계 10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뉴욕 '버그도프 굿맨' 정식 입점에 성공하기도 했다.

분더샵 컬렉션은 내달 노드스트롬이 뉴욕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성패션 전문관 '노드스트롬 NYC 플래그십'에 입점 제의를 받았다. 김덕주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담당 상무는 "분더샵 컬렉션이 한국 브랜드 최초로 헤롯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