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기기 유튜브 광고에 영국 드라마(이하 영드) 셜록(Sherlock)을 차용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달 23일 LG전자 유튜브 공식 계정에 런칭한 광고의 조회수가 9일 오전 9시 경을 기준으로 약 61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다.
이외에도 좋아요 약 900개를 받아 기업의 기기 광고로는 이례적인 긍정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광고를 제작한 LG전자와 광고기획사 HS애드가 셜록 드라마 OST 'The Game Is On'을 오프닝에 차용하고 드라마 또는 원작 소설 및 영화의 팬이라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베이커가 221b번지의 주소가 명확하게 보이는 대문으로 광고를 시작한 점이 초반 몰입도를 높이는 등 효과를 높였다고 분석된다.
이어 영상 콘텐츠 속에서는 문이 열리자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캐릭터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조수 의사 왓슨이 극 중 익숙한 모습 그대로 셜록은 따분해하고 왓슨은 글을 쓰는 와중에 의뢰를 받아 한 가정집으로 이동한 뒤 연간 항공권, 커피 얼룩, 계약서, 개털 등을 통해 거주자들의 정보와 집의 면적, 범위 등을 분석하는 모습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그리고 때마침 배송된 LG전자 코드제로 A9을 통해 셜록은 몇 분이면 이 공간을 청소할 수 있는지 빠르게 계산하고 청소하는 왓슨을 통해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을 소개한다.
끝으로, 셜록 홈즈 최고의 라이벌인 범죄자 M(모리아티)가 일부러 어지러이, 더럽게 만든 집을 의뢰하는 영상으로 끝까지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구성을 놓치지 않는다.
이처럼 드라마의 특징과 제품의 특장점을 스토리화하여 연결한 것과 원작의 흐름을 해치거나 방해하지 않고 살린 점 또한 제품과 기기가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과장되지 않게 극 형식으로 광고의 호흡을 유지한 점 등을 유튜브 댓글을 통해 칭찬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원작의 배우가 아닌 LG전자가 캐스팅한 외국인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호평과 속편에 대한 기대 역시 등장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