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1(금)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 ‘테라 클래식’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19-08-13 12: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 카카오게임즈의 ‘테라 클래식’이 13일 정식 출시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 카카오게임즈의 ‘테라 클래식’이 13일 정식 출시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3일 하반기 초대형 신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을 정식 출시했다.

‘테라 클래식’은 2011년 출시해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PC 온라인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테라’의 모바일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아왔으며 출시에 앞서 지난달 18일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테라 클래식’은 카카오게임즈와 란투게임즈에서 개발했으며,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완벽하게 이식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로 몰입감을 극대화 했으며,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여 모바일 MMORPG 재미를 한 층 부각시켰다.

‘테라’의 대표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엘린’과 ‘휴먼’, ‘하이엘프’ 등 주요 종족을 ‘테라 클래식’만의 감성을 담은 캐릭터로 재탄생시켰으며, ‘케스타닉’을 플레이어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하르 유적’과 ‘뼈동굴’ 등 성장 재료 및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유적 던전과 파티 콘텐츠인 ‘시련의 폭풍’, ‘드래곤 둥지’, ‘원정’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3:3으로 진행할 수 있는 PVP콘텐츠 ‘명예의 아레나’ 와 10명이 서로 싸우는 '용맹의 전장' 등 다양한 전투가 준비돼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테라 클래식’의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간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무기 스킨’과 ‘희귀 펫’, ‘레드 다이아(게임 재화)’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고, 게임 중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아이템을 사용해 ‘주사위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해 ‘2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양치기 작가’가 그린 특별 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라 클래식’은 카카오게임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테라 클래식’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