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밀리의 서재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바캉스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도서 콘텐츠 제공 이벤트 홍보물/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밀리의 서재가 8월의 바캉스 시즌과 어울리는 16권의 도서 콘텐츠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5일부터 오는 9월까지 약 한 달간 스타벅스에서 진행된다.
스타벅스 북캉스 이벤트는 스타벅스 고객에게 시원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마음의 여유를 줄 수 있는 책을 소재로 한다. 이번 이벤트는 마치 휴가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북캉스는 북(BOOK)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로 ‘독서를 즐기면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뜻한다.
이번 이벤트는 밀리의 서재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스타벅스에서 스타벅스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뷰어 베타버전을 통해 도서 콘텐츠 16권을 읽을 수 있다. 밀리의 서재에 의해 개발된 웹 뷰어는 스타벅스 이벤트 전용으로 개발된 것이며, 이벤트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운영된다.
이창훈 밀리의 서재 마케팅팀장은 "북캉스 이벤트는 여행, 유머, 취향, 힐링 등 4개 컨셉”이라며 “각 컨셉마다 4권씩 총 16권의 전자책을 제공하는데, 1권당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벅스 고객들이 최근 트렌드인 북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별도의 리더기 없이도 독서 감상을 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의 장점을 활용했다”고 전했다.
현재 밀리의 서재에는 총 3만 3000권에 이르는 전자’이 있으며, 연말까지 5만 권 내외로 확충할 예정이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데일리샷과 함께 서울 시내 주요 펍과 제휴한 밀리 플레이스 방문 시 매일 맥주 첫 잔 무제한 무료 제공 오프라인 캠페인을 오는 12월까지 진행 중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