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이 금융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고려대와 산학 협력키로 했다.
금융보안원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은 지난 15일 고려대 미래융합기술관에서 금융권 정보보호 연구협력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금융보안 전문인력 양성, 금융보안 연구협력 및 기술자문, 금융보안 관련 상호 주관 행사 참여 및 지원, 대국민 금융보안 인식제고 활동 등에 나서기로 했다.
금융보안원은 2017년부터 단국대, 중앙대, 서울여대, 순천향대, 국민대, 서울과학기술대 등 6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보안기술 등에 대한 자문 및 공동연구,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인턴십 참여, 연구모임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김영기닫기
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장은 "날로 지능화·고도화 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체계적인 보안을 제공함에 있어 산학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보안기술 공동연구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금융보안원의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보안 전문가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