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금융보안원은 전국 36개 대학교 1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10~12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료했다. / 사진= 금융보안원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이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료했다.
금융보안원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전국 36개 대학교 정보보호 관련 학과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10~12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2017년부터 금융보안에 적성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조기발굴하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정보보호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보안캠프를 개최해 왔다.
올해 캠프는 정보보안 세미나, 금융보안 관련 진로탐색 멘토링,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콘테스트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장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사이버 리스크 증가로 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보안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열정과 재능으로 사이버 보안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금융보안캠프가 정보보안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보안 전문가로서 진로를 결정하는데 유의미한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