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닫기양종희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KB손해보험 및 자회사의 임원과 부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디지털 기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확대하여 본질적 비용구조를혁신하고, 고객편의성 관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신계약가치 중심의 적정 매출을 통해 단기손익과 미래이익이 조화되는 경영방향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으며, IFRS17 시행에 따른 제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가치경영을 지속하고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는 경영전략회의에 앞서 리더의 역할 성찰을 통해 각 포스트별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팀 단위 경쟁 활동 ‘KB Code Racing’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다. 게임적 요소(경쟁, 점수화, 보상 등)를도입하여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제약된 조건과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강한 실행력이 요구되며 그 실행의 원천은리더임을 자각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새로운 사명으로 출범한지 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였으며임직원들과 지난 4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 비전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