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부동산담보분야 P2P금융 투게더펀딩이 홈쇼핑 투자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투게더펀딩의 1호 홈쇼핑 투자상품이다. 홈쇼핑 투자상품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브랜드에 투자하는 P2P상품이다. 투자자에게는 단기간의 고수익을 제공하고 판매업자에게는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조달해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지원한다.
투게더펀딩의 홈쇼핑 투자상품은 재무제표 토대로 과거 매출이력이 안전한지 점검, 대표이사 신용도 및 채무 등을 종합적으로 합당한지 평가해 진행하며, 홈쇼핑 전문 P2P운용사 미드레이트와 컨소시움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자보호장치로는 안정적인 채권 회수를 위한 물품 양도 계약체결, 물류창고계약서를 통한 물류 공동관리, 매출채권 공동관리 및 대표이사 연대보증 등이 있다.
1호 투자상품은 듀얼 펜 타입의 틴트 브로우 상품으로, 과거 홈쇼핑에서도 성공적인 판매 이력을 보인 바 있다. 안정성 높은 공동심사, 대표이사 연대 보증, 그리고 실제 홈쇼핑 판매 상품을 추첨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리워드로 제공한다는 점 등을 주요 투자 요인으로 제시했다. 또 화장품 제품이 의류 등 다른 제품 대비 홈쇼핑 판매 반품이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투게더펀딩은 홈쇼핑 P2P상품 운용에 전문성을 가진 미드레이트와 협력을 통해 후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미드레이트는 홈쇼핑 판매 업체인 차주사의 SCM을 통해 홈쇼핑 방송 관련 매출 및 제품의 입출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보수적인 심사 평가로 우량한 차주를 선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투게더펀딩 운영사인 투게더앱스는 홈쇼핑 투자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다각화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투게더펀딩은 홈쇼핑 P2P상품 운용에 전문성을 가진 미드레이트와 협력을 통해 후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며 “최근 1금융권과 경쟁하며 한 자리 수 금리까지 안전한 부동산 상품을 취급하다보니 수익률이 다소 과거와 다른 측면이 있었는데, 홈쇼핑 상품 등을 통해 투자자들로 하여금 수익률도 높고 안전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려한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