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오른쪽)이 행복나눔 배식봉사활동에 앞서 박영숙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 관장에게 경로식당 기자재 및 건강식품 등 물품후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20일
정지원 닫기 정지원 기사 모아보기 이사장과 KRX 임직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해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식 배식 행복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식봉사활동을 통해 영등포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식으로 소고기 영양탕, 등갈비찜, 과일과 떡 등 특식 450인분을 준비하고 KRX 임직원 들이 직접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복지관 경로식당의 정수기 및 식기소독기 등 기자재를 교체해 어르신들이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식사하실 수 있도록 물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거동이 불편하여 식당에 오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견과류 등 식품선물세트 225개를 준비하여 각 가정에 지원한 바 있다.
한국거래소는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동절기 김치 지원, 영등포구 취약계층 어르신의 정서지원을 위한 노인상담센터 운영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우리사회에서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