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국스마트카드가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와 ‘스마일페이(Smile Pay)’를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 본격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페이‘란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비밀번호나 지문만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카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
스마일페이는 모바일(Mobile)환경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로 결제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고속/시외버스모바일X스마일페이’ 런칭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 기간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서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을 적립받을 수 있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Mobility 사업부장(상무)은 “고속/시외버스모바일앱에 스마일페이를 적용한 것은 고객 편의에 대한 끝없는 고민의 결과”라고 하며, “최근 결제 패러다임이 간편결제로 바뀌고 있듯,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서도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더 간편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5월 고속버스모바일은 1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 3월 시외버스모바일은 7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국민 여행 필수앱’으로 등극했다.
전국 고속, 시외버스 노선 정보 조회 및 실시간 예매 ▲자유롭고 간편한 예매일자와 시간, 승차권 매수변경 가능 ▲자유로운 좌석지정 등 ‘간편성’과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