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오전 제주도 본사 스페이스닷원 1층에 265m² 규모의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를 오픈한다.
또한, 카카오를 찾는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외에도 니니즈 캐릭터, 대형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도 조성된다.

함께 조성된 카페에서는 다양한 음료 외 제주도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메뉴도 만나 볼 수 있다. 설날과 추석 당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스페이스닷원 2층에 위치한 닷원갤러리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에 전시됐던 카카오프렌즈 작품 전시도 진행된다.
홍대에 이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독특한 출생 배경과 역사, 성격, 캐릭터 간의 관계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제주’와 닷원갤러리가 단순한 캐릭터 스토어를 넘어 카카오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제주도 지역주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닷원 방문을 희망하는 개인 및 소규모 그룹(30명 이하)은 별도 신청 없이 로비와 외부공간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단체는 카카오 트래블데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투어 프로그램을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체 수학여행객의 경우 진로체험 프로그램 show me the IT를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