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타워점에서 진행 예정인 ‘왕홍’ 라이브 방송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를 통해 국산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나노캠텍과 롯데면세점의 협력 하에 성사되었다. 알리바바는 12월 12일 ‘쌍십이절’을 맞아 올해 마지막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 이에 앞서 8일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매년 중국에서 진행되었던 ‘왕홍’ 라이브 방송은 이번에 최초로 해외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의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그 장소로 결정되었다. 이를 위해 8일 월드타워점에는 ‘왕홍’들의 한국 화장품 소개를 위한 50개의 개인방송 부스가 설치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왕홍’은 알리바바의 브랜드 채널을 이용하는 ‘왕홍’ 10명과 개인채널을 통해 방송하는 ‘왕홍’ 90명으로 총 100명이다. 이들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2.1억명에 달한다. 수천만의 팔로워들이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면세점은 우수한 국산화장품들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최고급 쇼핑 환경을 갖춘 월드타워점의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에 업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블루밍뷰티(Blooming Beauty)’를 오픈했다. ‘블루밍뷰티’는 롯데면세점이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 운영 중인 인큐베이팅 존(Zone)이다. 롯데면세점은 ‘블루밍뷰티’를 통해 면세점에 처음 진출하는 유망한 국산 중소 화장품 기업들에게 판매 공간 및 매장 집기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한 브랜드에게는 단독 매장 오픈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 또한 국내 유망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 현지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로 롯데면세점은 향후에도 온·오프라인 다방면의 홍보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