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30(화)

SPC삼립, 성수기 맞아 '삼립호빵'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 2018-11-26 15:1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매출 전년비 40%↑...올 시즌 천억원 돌파 전망
고객 대상 이벤트 '삼립호빵 윈터레스팅 캠페인'

SPC삼립, 성수기 맞아 '삼립호빵' 캠페인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인 '삼립호빵' 활성화를 위해 '윈터레스팅(Winterestin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윈터레스팅은 '겨울(Winter)'과 '즐거움(Interesting)'의 합성어로 삼립호빵과 함께 겨울을 따뜻하고 즐겁게 보내자는 캠페인의 주제를 담았다.

먼저,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과 삼립호빵이 컬래버레이션한 파자마(잠옷)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욘드 클로젯을 대표하는 강아지 캐릭터와 삼립호빵을 패턴화한 '리미티드 에디션 파자마'와 캐릭터 자수를 넣은 '스페셜 에디션 파자마' 두 가지 종류다.

리미티드 에디션 파자마는 삼립호빵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000벌을 증정한다. 스페셜 에디션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200벌 한정 판매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만8천000원이다.

SPC삼립, 성수기 맞아 '삼립호빵' 캠페인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10월 한달 간 삼립호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SPC삼립은 호빵 판매 성장의 비결이 유통채널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 구성,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먼저, 올 시즌 창고형 매장(이마트 트레이더스)을 통한 호빵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70% 상승했다. 얇은 피에 꽉 찬 소를 넣고, 취식이 편리하도록 1개씩 개별 포장해 대용량으로 구성한 '만찐두빵'을 창고형 매장 전용 제품으로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라 식사대용으로 손색없는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호호바오 새우만빵'과 '호호바오 고기만빵'은 큼지막한 새우와 고기를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특수 제작된 증기배출 포장기술인 '호빵 스팀팩'을 적용해 포장지를 뜯지 않고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편의점 시장에서 매출성장을 견인했다.

젊은 층의 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버거 호빵',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계란 모양의 '골든에그 호빵', 고소한 견과류를 넣은 '꿀씨앗 호빵' 등은 개성 있는 모양과 맛으로 SNS 상에서 이슈화 되며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스테디셀러인 단팥, 야채, 피자 호빵은 2016년부터 토종효모를 적용하고 속재료의 비중을 높이는 등 전통의 맛은 살리고 제품의 품질은 향상시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호빵의 본격적인 성수기가 12월부터라는 점을 감안하면 올 시즌 호빵 매출이 역대 최대인 1000억원(소매기준)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립호빵은 1971년 제빵업계의 비수기인 겨울철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48년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SPC삼립의 대표 장수제품이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