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한국콜마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중견∙중소기업 관리자급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경영 및 인재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한국콜마의 인재경영 경영철학이 반영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견∙중소기업 임직원들에게 기업과 역사, 인문학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지난 9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직책간부 역량강화 과정은 각자의 리더십을 점검해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조직과 성과관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직접 30년간 쌓아온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강의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콜마는 지금까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으로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만드는 '인재경영'을 꼽아왔다.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이러한 인재경영 철학을 중소∙중견기업에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정신을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이 상생 발전하고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꿈의 배움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