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대표 주재중)은 임직원들의 진정한 ‘워라밸(Work&Life Balance)’ 을 실현하기 위하여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 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실시하고 있는 ‘테마 커피’는 임직원들이 관심사별 주제를 선택하면, 랜덤 매칭을 통해 임직원들 간 서로 소통과 정보를 교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업무 시간 중 회사 밖에서 티타임을 제공하여 평소에 이야기 할 기회가 많이 없던 직원들이 서로 만나 교류함으로써 회사 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는 후기가 사내 게시판에 올라오는 등,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을 통한 긍정문화 형성을 위해 평상시 동료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인사를 나누는 ‘칭찬 릴레이’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격주 단위로 선정하는 칭찬 릴레이는 추천인이 칭찬대상자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직접 골라 전달하기 때문에,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더 크다는 전언이다.
하나생명 주재중 사장은 “평소 직원이 행복해야 손님에게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즐거운 직장에서 얻은 긍정의 기운이 손님 만족으로 이어지고 그 결실이 회사의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직원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