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10일 이사회를 열어 데이비드 에드워즈(54·사진)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기업금융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신임 행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에드워즈 신임 행장은 영국 웨일스대학과 맨체스터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고 SC그룹 리스크 총괄 대표와 중동 및 남아시아지역 CEO 등을 역임했다. 그는 2005년부터 올초까지 SC제일은행의 사외이사를 맡기도 했다.
에드워즈 행장은 “SC제일은행은 자랑스런 역사와 훌륭한 미래를 지니고 있다”며 “한국 금융시장에서 선도은행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진 및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팀 밀러 이사회 의장은 “존 필메리디스 전 행장은 SC그룹이 제일은행을 인수한 2005년 4월부터 은행장을 맡아 통합을 이끌었고 성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했다”며 “에드워즈 행장이 그 업적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기 6개월여를 남겨두고 전격 교체된 필메리디스 전 행장은 올해 말까지 그룹 고문으로 활동한다.
SC제일은행의 행장 교체 배경에 대해 금융권은 실적부진과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노사갈등이 주요 원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한기진 기자 hkj7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