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바로바로론, 연간 테마별 사회공헌활동 펼쳐

기사입력 : 2017-03-27 00: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바로바로론, 연간 테마별 사회공헌활동 펼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바로크레디트대부(이하 바로바로론)는 매년 당기순이익의 1% 이상을 기부한다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미래’, ‘자연’, ‘이웃’, ‘사랑’이라는 4가지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바로바로론은 ‘사랑나눔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사회복지단체에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업 의지가 있으나 저소득 가구인 대학생을 선발하여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학생은 “등록금 부담으로 인해 휴학을 선택해야만 했던 저에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셨다”며 “현실에 지친 시점에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을 주셔서 감사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바로바로론은 적극적인 사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 본사를 비롯해 대구, 부산, 광주 지점의 임직원들은 ‘사랑나눔 봉사단’으로 모여 분기 별로 각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은 다양한 부서 별 임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말 아침 일찍 모여 쪽방촌에 연탄을 배달할 뿐만 아니라 재가노인을 위한 삼계탕 배식, 저소득 가구를 위한 제빵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에 사회공헌활동과 소비자금융업 기여도 등을 높게 평가 받아 한국대부금융협회에서 시상하는 ‘2016년 소비자금융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지켰다. 또한 광복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서 감사증을 받으며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도 바로바로론은 ‘미래’, ‘자연’, ‘이웃’, ‘사랑’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저소득 가구의 환경개선을 위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의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교육, 자활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김충호 바로바로론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공헌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사회적으로 좋은 일을 하는 브랜드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