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설, 명절 스트레스 명상으로 아웃"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힐링 콘텐츠 제공

기사입력 : 2020-01-22 15:1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자존감 돌보기, 굿바이 스트레스, 감정을 다스리는 명상
짧은 설 연휴, 귀성-귀경길 전쟁, 명절 스트레스 절감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설 연휴를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설 연휴가 짧아지면서 귀성·귀경길전쟁에 대한 우려도 높다. 성인남녀 10명 중 6명이 명절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처럼 명절은 어른들의 잔소리, 취업 여부나 고부 갈등, 외로움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고조되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혜민스님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명상심리 모바일 앱 속 힐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명상심리 앱 ‘코끼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코끼리는 설 연휴 기간을 맞아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자존감 돌보기 명상’, ‘굿바이 스트레스’, ’감정을 다스리는 명상’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코끼리 앱의 메인화면/사진=코끼리 이미지 확대보기
코끼리 앱의 메인화면/사진=코끼리
코끼리는 혜민스님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명상심리 모바일 앱으로 지난 8월에 런칭해 런칭 4개월만에 누적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앱마켓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구글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코끼리’는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명상, 수면, 심리치유 수업 콘텐츠와 힐링 음악을제공한다. ‘헤드티쳐’ 혜민스님을 비롯해 다니엘 튜더, 곽정은 작가, 장재열 청춘상담소 소장을 비롯한 전문가와 허윤희 DJ, 이영호닫기이영호기사 모아보기 배우, 명로진 작가 등이 참여한 300여 편의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