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올해 15회 행사로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토안전관리원이 주관한 이 행사는 제로에너지빌딩(ZEB), 그린리모델링 등 녹색 기술 공유의 장으로 400여 명의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오후 콘퍼런스에서는 G-SEED 인증 개편, 기존 건축물 에너지 소비 총량제, 민간 ZEB 의무화 등 정책 이슈를 다뤘으며, 서브 세션에서는 광역지자체 탄소중립 지원센터 초청녹색건축 정책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미지 확대보기5일에는 녹색건축 미래포럼과 그린리모델링 성과 공유회가 진행됐다. 녹색건축미래포럼에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유민 연구위원이 '2035 NDC에 따른 향후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이어 포스코A&C 김현기 그룹장이 '탄소중립을 위한 건물부문 전기화(Electrification) 현황과 과제', 삼우CM 김재문 이사가 '건물부문 자발적탄소거래시장(VCM) 동향 및 도입 방안'을 제시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그린리모델링 대학생기자단 임명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그린리모델링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 사례와 실질적인 성과를 공유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미지 확대보기현업 전문가들의 실무에서의 고충과 새로운 전략이 공유됐으며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위한 건물 부문 감축 방안이 구체화된 점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민간 기업의 적극적 참여가 이러한 목표 실현 가능성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조범형 한국금융신문 기자 chobh0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