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10.02(목)

네이버, KBO와 손잡고 치지직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독점 생중계

기사입력 : 2025-09-29 13:3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11월 야구 국대 평가전 4경기 무료 생중계, 홈경기 티켓 독점 판매
국대 훈련 관람 이벤트, 클립 직관챌린지 캠페인 등 다양한 협업도

(왼쪽부터)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야구회관에서 허구연 KBO 총재,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2025 네이버 K-베이스볼 시리즈(2025 NAVER K-BASEBALL SERIES)’ 프레젠팅 파트너 체결식을 진행했다. /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야구회관에서 허구연 KBO 총재,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2025 네이버 K-베이스볼 시리즈(2025 NAVER K-BASEBALL SERIES)’ 프레젠팅 파트너 체결식을 진행했다. / 사진=네이버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에 나선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야구회관에서 ‘2025 네이버 K-베이스볼 시리즈(2025 NAVER K-BASEBALL SERIES)’ 파트너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는 오는 11월 8일과 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한국 대 체코전, 11월 15일과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한국 대 일본전 총 4경기 디지털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을 통해 무료로 야구 대표팀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는 생중계와 함께 다양한 경기 데이터, 주문형비디오(VOD) 하이라이트, 선호하는 스트리머 해설, 시청자 채팅 소통이 가능한 치지직의 ‘같이보기’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한국 대 체코 2경기 티켓을 다음 달 30일부터 네이버에서 독점 판매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예매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는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유니폼, 모자, 의류 등도 구매 가능하다.

네이버는 내달 중 K-베이스볼 시리즈 특집 페이지를 개설한다. 이벤트 세부 정보, 티켓 예매 안내,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을 조명하는 칼럼 등 콘텐츠를 대회 기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네이버는 경기 하루 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훈련 모습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오픈 프랙티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 회원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프로스포츠 관중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클립 ‘직관챌린지’ 캠페인도 진행한다. 선수 직캠, 응원 영상 등 생생한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추첨 지급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네이버는 KBO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 야구 축제인 국가대표 경기 흥행과 야구 대표팀의 발전에 노력하겠다클립 직관챌린지, 구단 오픈톡, 야구장 테마날씨 예보 야구에 진심인 네이버는 다양한 기술, 콘텐츠, 서비스를 고도화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채윤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