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8.20(수)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 수영지도·통합교육 결합 프로그램 '눈길'

기사입력 : 2025-08-19 15:1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사진제공=청흥문화체육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사진제공=청흥문화체육진흥원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이 유아를 대상으로 국가 누리과정에 기반한 체계적인 통합 교육과 전문 수영 지도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흥문화체육진흥원은 위탁 운영하는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이 만 4세~5세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기의 신체·정서·사회성 발달을 균형 있게 지원하고 있다.

19일 청흥에 따르면,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물 적응부터 호흡·균형 훈련, 자유형·배영·평영·접영 등 4가지 수영법을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유아기 수영 교육을 초등학교 과정과 연계해, 학령기 이후에도 자신 있게 수영을 이어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또한 미술·음악·기초체육·영어·한글·수학·과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 ▲표현력 ▲협응력 ▲탐구심을 고루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모든 수업은 연령과 발달 단계를 고려해 놀이와 경험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구성됐다는 게 청흥 측의 설명이다.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은 서초구 내 유아 발달 전문 교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센터는 현재 현장 상담을 통해 만 4세~5세 신입 원아를 받고 있다.

청흥문화체육진흥원 박흥식 이사장은 “한전아트센터 스포츠클럽 유아체능단은 단순한 운동 교육을 넘어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안전한 배움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유아 발달 전문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