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초부터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되는 이 책은 대기업,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다양한 채용 현장에서 활동한 현직 면접관들이 직접 집필에 참여했다. 실제 면접 장면과 판단 기준, 질문의 의도를 생생한 사례와 함께 담아냈으며, 단순한 면접 기술서가 아니라 면접관과 지원자 모두에게 유효한 ‘실전 지침서’다.
한국면접관협회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채용 면접관들이 한데 모여 전문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발맞추는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는 면접관 11인의 면접 노하우를 담은 ‘전문면접관’을 출간한 바 있다.
협회는 기업의 니즈에 맞춰 검증된 우수 면접관을 추천하고, 면접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채용의 신뢰도를 높이고, 회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과 포럼을 주기적으로 운영하고, 기업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면접관 추천과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면접관협회는 8월 22일, 열린사이버대학교 강남캠퍼스에서『면접관의 시선』북토크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국면접관협회가 주최하며, 저자들이 직접 독자들과 만나 생생한 실전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기조 강연과 함께 업계 전문가들의 AI 기술의 발전이 채용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미래 인재 선발 방식의 변화에 대한 선도적인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창선 한국금융신문 기자 lcs20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