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와 N 차종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차량의 튜닝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현대 N의 성능에 맞춰 설계된 부품과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HMG Driving Experience)’ 프로그램에서 운영 중인 아이오닉 5 N 공식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한계를 뛰어넘는 압도적 퍼포먼스로 현대 N의 선택을 받게 됐다.
해당 제품은 고성능 전기차 특화 설계를 기반으로 양사가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통해 확보한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접목시킨 점이 핵심이다. 아이오닉 5 N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체용 상품 개발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서 운영 중인 아이오닉 5 N 고성능 퍼포먼스를 일상 속으로 옮겨 운전자들에게 펀(Fun)드라이빙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공감대 형성에서 비롯됐다”며 “고객들이 가장 진보된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기술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부문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현대자동차와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브랜드 주요 차종을 비롯하여 ‘아이오닉 6(IONIQ 6)’, ‘아이오닉 9(IONIQ 9)’ 등 전동화 부문까지 아우르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 타이어 안심 교체 서비스 ‘얼터너티브’ 교체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핵심 파트너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