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SK매직(대표 김완성)은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AI Wellness Platform Co.)’으로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인텔릭스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SK매직(대표 김완성)은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AI Wellness Platform Co.)’으로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환경가전에 국한된 SK매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넘는다.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나무엑스)’의 혁신성과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
새로운 사명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가치인 Smartness를 상징하는 ‘Intelligent(인텔리전트)’와 고객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이다.
AI 기술 기반의 오픈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의 웰니스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매직’과 ‘NAMUHX’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역할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고객 웰니스 경험 ▲AI 기반 맞춤형 기술 ▲오픈 생태계 구축 등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고도화한다.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은 Health Water 등 신규 혁신 제품 카테고리를 창출해 신뢰받는 헬스 사업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며,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NAMUHX는 오픈 생태계 구축과 지속적인 기능 확장 등을 통해 웰니스 혁신을 이끄는 로보틱스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김완성 SK인텔릭스 대표는 “사명 변경과 함께 시장에 없던 차별화된 경험과 혁신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의 진정한 웰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