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앱 접속 시, 사용자 기기의 시간대를 기준으로 국내의 경우 하나투어 앱의 기존 메인 홈, 해외일 경우 해외 전용 간편홈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기기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GPS 정보를 활용한 위치 기반의 현지 날씨, 환율, 시차, 여행지 랜드마크 정보 등 현지에서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해외 전용 간편홈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기위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여행 중 간편홈에 접속해 하나 ON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하나 ON 서비스 화면 내 이벤트 배너에서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당첨자를 선정해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차등 지급하며,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당첨 가능하다.
하나 ON 서비스는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 전/중/후 각 시점별 필요한 정보와 준비 사항을 앱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밀착 케어 서비스로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약 7일간 하나 ON 서비스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여행 전에는 예약 현황>현지 날씨>여행 정보, 여행 중에는 일정 확인-현지 날씨-현지 정보 순으로 관심이 많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중 현지에서 앱 접속 속도와 불안정한 연결, 위치 기반 정보에 대한 고객들의 민감도를 고려해 해외 전용 간편 홈을 추가했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