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5.06(화)

어린이날 하루가 다르게 쑥숙 크는 우리아이…사고·질병 대비 자녀보험으로 해볼까

기사입력 : 2025-05-05 08:0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카카오페이손보 영유아 초·중학생 전용 보험
삼성화재 독감 입원일당·건강하면 보험료↓

삼성화재는 저연령 고객 위한 자녀보험 '마이스타0515'를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사진제공=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는 저연령 고객 위한 자녀보험 '마이스타0515'를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사진제공=삼성화재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자녀를 키우다보면 병원 갈일이 상당히 많다. 특히 어린이집에 들어가면 수족구병이나 독감에 옮기거나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골절 등으로 자녀가 아픈 경우가 많다. 성장주기 별 질병, 사고를 경제적으로 대비하고 싶다면 어린이보험을 고려할 만 하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6~15세 전용 초중학생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6~15세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한다. 응급실내원진료비, 골절이나 화상진단비,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 독감항바이러스제치료비, 식중동입원비 입원 일당을 보장해준다.

자료 = 각 사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 각 사
상황에 맞게 특약을 추가해 보완할 수도 있다. 이 상품은 ▲안전등하교 패키지 ▲개구쟁이 패키지 ▲범죄피해 패키지 ▲상처흉터 패키지 ▲호흡기질환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삼성화재 '마이스타0515'는 5~15세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중대질병 진단 및 치료, 상해·질병 간병인 입원일당 등 주요 보장을 비롯해 독감 입원일당 등을 탑재했다. 6년 이상 입원이나 수술이 없으면 일반 가입자 대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M-케어 0세부터 건강보험(무)’은 0세부터 최대 30세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선호도가 높은 핵심 건강·상해 특약 41종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 전용 수족구진단비 보장 특약이 있다.

10세 여자아이가 암특정치료비 6억5000만원(비례보장 5억 + 정액보장 1.5억)을 평생(종신) 보장받기 위해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 2만원대로 40세 여성 대비 약 59%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어 피보험자의 위험 변동(직업, 취미 등) 시 보험사에 바로 알려야 하는 통지의무가 없다. 통지의무가 없으므로 가입 후에도 보험금 감액, 지급 거절 등의 불이익이 없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