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에서줍줍’은 최대 10가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30초 내외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시리즈다. 실제 사용 상황에 맞춘 구성으로 구매 결정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1월 첫 공개 이후 올해 3월까지 총 34편의 콘텐츠가 발행됐으며, 영상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상품의 평균 거래액이 3억 원을 상회한다.
29에서줍줍의 성공 배경은 다양한 상품을 일상적인 맥락에서 비교하고,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구체화해 선택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보여준 데에 있다. 여기에 재치 있는 모션그래픽과 해시태그로 각 상품의 특징을 강조해 콘텐츠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인 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29CM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특화 숏폼 콘텐츠가 입점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같은 공간에 서로 다른 인테리어 스타일을 보여주는 ‘남다른 구석’ 콘텐츠와 한 가지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사물설명서’가 대표적이다. 2월 중순 공개된 사물설명서 ‘참새 미니 스퀴즈’ 편은 29CM 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누적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했다.
29CM 관계자는 “고객이 자신의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29CM만의 시선으로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해 브랜드와 고객이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