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림은 지난해 엠브레인 빅데이터 기준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업계 리더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냉장 닭가슴살은 냉동 제품 대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수요가 높다. 하림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후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은 극대화하면서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바질&올리브 ▲블랙페퍼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만5000개당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트러플 ▲하바네로 두 가지 맛을 추가로 선보였다.
또한,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300번 이상 다져 원물 대비 확연히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하여 기존 닭가슴살 제품과 차별화했다. ‘마라맛’ ‘바베큐맛’이 꾸준히 인기를 끌자, 최근에는 해물 재료가 들어간 ▲새우 ▲오징어먹물 2종을 출시하여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최근 건강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을 찾지만, 맛은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다 잡은 냉장 닭가슴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