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1.28(화)

농협중앙회장, 시장, 군수 등 아침밥먹기 운동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4-11-14 19:4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농협중앙회장, 시장, 군수 등 아침밥먹기 운동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는 14일 인천광역시 청사에서 인천쌀 기부 전달식(1억원 상당)을 갖고, 건전한 식문화 확산을 위한 아침밥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박용철 강화군수, 문경복 옹진군수, 김재득 인천농협 본부장, 양동환 검단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해 쌀소비 촉진 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주 내용은 건전한 식문화 확산을 위한 아침밥먹기 운동 전개, 농특산물 생산·유통·소비촉진을 위한 협력 등이며, 지역에서 해당사업을 맡고 있는 인천농협과 인천광역시는 아침밥먹기 운동 확산과 신규 수요처 발굴을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인천농협은 인천상공회의소, 남동경협 등 경제단체를 통해 '직장인 아침밥 먹기 운동'을 6월부터 지속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신규동참을 추진 중이다. 인천광역시는 '인천형 대학생 1000원의 아침밥 먹기 사업'을 진행하면서 쌀(1인당 120g)과 1000원 정액을 지원하고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아침밥 먹기 운동을 함께 추진 중인 인천시와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운동을 지속하고자 이렇게 사업추진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침밥 먹기 캠페인, 신규 수요처 적극 발굴,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쌀 소비운동 공감대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금년도 농협의 쌀 캠페인과 농촌사업 추진에 느끼는 바가 크다”며“쌀, 우리농업을 위해 인천광역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장이 전달한 인천쌀(1억원 상당)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를 통해 아침밥먹기 운동 참여대상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동규 한국금융신문 기자 dkleej@hanmail.net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이동규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