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2일 올해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1조2293억원, 영업이익, 4672억원, 당기순이익 24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년동기 대비 13%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치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11% 증가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원달러 환율 손실로 전년 대비 약 23% 감소했다.
올 3분기, 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한 넥슨은 ‘FC’,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주력 프랜차이즈 3종의 매출 합계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며 종적 성장의 청신호를 알렸다. 또 신규 IP인 퍼스트 디센던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횡적 성장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IP는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2%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4분기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고, 2025년 1분기에는 대규모 춘절 업데이트가 예정된 만큼 추후 안정적인 성장 모멘템이 예상된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는 꾸준한 성과를 보태며 분기 최대 실적에 기여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던 FC 프랜차이즈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4분기에 회복세로 접어들며 올해 연간 매출은 2023년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규 IP로 ‘루트슈터’라는 이색적인 장르에 도전한 퍼스트 디센던트의 글로벌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3분기 매출의 75%가 북미 및 유럽지역에서 발생했다. 이 덕분에 넥슨의 북미 및 유럽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넥슨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안정적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 지스타 메인 스폰서인 넥슨은 B2C관에 300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대대적인 신작 시연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부스 내에 500여대의 시연기기를 설치해 ‘퍼스트 버서커:카잔’, ‘프로젝트 오버킬’, ‘슈퍼바이브’,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 신작 4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엠바크 스튜디오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를 영상 출품으로 공개한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