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우리자산신탁, 강서·구로·성북구서 연달아 대행자로 선정…도시정비사업 1등 굳히기

기사입력 : 2024-11-08 14:4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화곡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사진제공=우리자산신탁이미지 확대보기
화곡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사진제공=우리자산신탁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8일 신탁업계에 따르면, 우리자산신탁이 지난 9월부터 3개월 서울 내 소규모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소규모정비사업의 사업대행자로 선정되며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자산신탁은 올해 9개 현장을 수주하며 부동산신탁사 중 정비사업 부분 최다 수주를 기록하며 입지를 한층 공고히 다지고 있다. 세부적으로 ▲의왕 신우연립 및 주변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노량진역 은하맨션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 ▲의왕 한양다세대 및 주변 가로주택정비사업 ▲남구로 역세권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인천 갈산동 백조아파트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서울 화곡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 ▲상봉9재정비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동삼파크빌라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대광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이다.

특히 지난 9월에 선정된 화곡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서울 3대 도심 오피스 권역인 여의도와 최근 주요 오피스 권역으로 급 부상 중인 마곡지구 사이에 위치해 주요 사업지로 평가됐다.

10월에 선정된 동삼파크빌라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은 온수역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하며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3만 평에 이르는 푸른 수목원과 항동근린공원이 인근에 있어 주거지로 매우 우수한 입지이다.

11월에 선정된 대광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보문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반경 500m 이내 안암초, 용문중·, 고려대, 성신여대 등이 위치하는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고려대 안암병원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뛰어난 의료환경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우리자산신탁은 이번 사업대행자 지정으로 ▲자금 차입과 집행·관리 ▲정비사업비 사용·관리 ▲협력업체 선정 및 변경 ▲사업 시행계획 및 관리처분계획 수립·변경 ▲공사관리 등의 업무를 대행해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자산신탁은 올해 준공된 서울대입구역더하이브센트럴(대도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과 남구로역동일센타시아(남구로역 대흥연립 소규모재건축조합)는 사업 장기화가 우려되던 현장이었으나, 우리자산신탁이 적시에 자금을 투입하고 사업을 조기에 완료하는 역할을 해내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우리자산신탁은 사업기간이 길고 장애물이 많아 리스크가 큰 대규모 재개발·재건축 사업보다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확보된 소규모정비사업 시장에 집중하며 연이은 수주와 준공 성과로 도시정비사업 분야의 선도주자로서 인지도와 업무수행 신뢰도를 높이며 도시정비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