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습관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와 능동적으로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스디깅’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하고 성분 및 원재료를 꼼꼼하게 따지는 체크슈머 성향의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먼저 MZ 세대 소비자에게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할매니얼 디저트인 현미 스낵 카테고리는 건강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 기준 모두를 충족시킨 제품으로 준비했다.
국산 현미와 찹쌀로 만든 반죽에 검정 깨와 팥 앙금을 넣어 만든 ‘현미 모나카’, 현미와 쌀로 만든 조청으로 맛을 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현미약과’, 유기농 현미를 넣어 전통 시루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쪄낸 ‘현미 가래떡’부터 유기농 현미를 깨끗한 현미유에 튀겨 아카시아 꿀과 유기농 설탕, 천일염을 더한 고소한 ‘현미칩’, 국산 백미에 현미와 흑임자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현미 슬림 누룽지 칩’, 우리 땅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현미와 백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유기농 현미 퍼핑칩’ 등 K-스낵 위주로 엄선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가는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담아 까다로운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고품질 국산 원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담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