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0.04(금)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정태영삼 맛캐다’29·30호점 개장…"폐광지역 소상공인 지원"

기사입력 : 2024-10-02 15: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정태영삼맛캐다 29호점 태백삼겹한우방이미지 확대보기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정태영삼맛캐다 29호점 태백삼겹한우방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이 주관하는 ‘정태영삼 맛캐다’ 프로젝트 29호점 ‘태백삼겹한우방’과 30호점 ‘장릉왕갈비’가 재개장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정태영닫기정태영광고보고 기사보기삼 맛캐다프로젝트는 폐광지역 내 운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립을 돕는 사업으로, 전문 컨설팅과 강원랜드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식당 메뉴 개선, 레시피 교육, 시설개선 등 영업 전반을 지원한다.

지난달 11일 개장한 29호점 태백삼겹한우방은 태백시 황지동 먹거리 골목에 위치한 고기구이 전문점으로, 강원랜드 조리팀 전제갑 차장이 레시피 개발에 참여해 신규메뉴 양념구이와 돼지갈비를 출시했다.

영월군 영월읍에 위치한 30호점 장릉왕갈비는 강원랜드 조리팀 이태규 부장의 재능기부로 곱창전골을 새로운 메뉴로 선보였으며, 지난달 30일 재개장을 마치고 영업에 돌입했다.

두 식당의 재개장을 위해 재단은 주방 설비 교체와 식당 인테리어 공사 등 내부 환경개선과 고객응대,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을 지원했으며, 특히 29호점은 실외에 있던 화장실을 실내에 설치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재개장한 식당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식당으로 입소문 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뒷받침하겠다앞으로도 재단은 폐광지역 영세상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정태영삼 맛캐다프로젝트를 통해 2017년부터 현재까지 재개장 식당 28개소, 맞춤형지원 식당 36개소에 약 275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자립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