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07(토)

KB국민카드, 11개 직무 신입사원 공채·수시채용...6일부터 접수 [2024 금융권 채용 시즌]

기사입력 : 2024-09-03 18:55

(최종수정 2024-09-04 08: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일반·지역특화영업 공채 오는 13일까지 접수
디지털 분야 총 9개 직무 대상 수시채용 진행

KB국민카드가 신입사원 공채·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사진 =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신입사원 공채·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사진 =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사장 이창권)가 신입사원 공채·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입사원 공채는 일반, 지역특화영업(충청·호남·영남) 총 2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일반 직무의 경우 일부 인원에 대해 보훈·장애 등 취업보호대상자에 대한 채용인원을 별도로 운영해 채용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참여한다.

수시채용은 총 9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IT(개발·운영) ▲IT 디지털(고객로그 분석 시스템) ▲IT 데이터(가맹점·AI마케팅 시스템) ▲디지털(KB Pay 머니 서비스 기획) ▲디지털(New Payment 제휴사업 추진) ▲데이터(분석모델 개발) ▲데이터(빅데이터 컨설팅·판매영업) ▲데이터(데이터 관리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데이터(신용평가모델 개발) 등의 직무가 포함된다.

일부 직무의 경우 석·박사 등 직무 관련 학위와 근무경력을 최대 3년 이내의 경력만 인정한다. 경력인정여부는 지원자별로 별도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6일부터 같은 달 13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다음 달 중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채는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를 모두 실시한다.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NCS) 기반 직업기초능력평가로 진행되며, 수시채용의 IT 직무는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 이외에 실기(코딩)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이 외에 수시채용의 경력직은 필기시험이 생략되며, 온라인 역량검사로 전형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실무자, 임원 등 단계별 면접 전형을 거쳐 1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보유 역량을 세밀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채용부문과 방식을 차별화해 운영한다"며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금융인으로서 주인 의식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미래 가치 창조에 기여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다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