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보호의 날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 2024-07-10 14: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김석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부원장이 개발원 청사 로비에서 진행된 ‘정보보호 캠페인’에 참석해 직원들에게 정보보호 수칙을 안내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미지 확대보기
김석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부원장이 개발원 청사 로비에서 진행된 ‘정보보호 캠페인’에 참석해 직원들에게 정보보호 수칙을 안내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은 10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안 인식 제고를 위한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의식을 높이고, 정보통신기술 관련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지역정보화 전문기관인 개발원도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매년 정보보호의 날에 맞춰 대내외 캠페인을 운영한다.

개발원은 이날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청사 로비에 정보보안 실천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전시하고, 임원진이 직접 직원 및 협력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칙을 안내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 사무실에 부착할 수 있는 정보보안 수칙 포스터를 제작해 임직원에게 배포했으며, 정보보안 게릴라 퀴즈를 운영하고 정답자 대상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임직원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도 열었다. 특강은 ‘초거대 AI시대, 생성형 AI와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진행돼 AI 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 문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대국민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발원은 공식 SNS채널에 생활 속 실천해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게시하고, 오는 17일까지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국민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관련 정보 및 당첨자는 개발원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발원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이버보안관제센터’ 운영을 통한 24시간 관제서비스와 정보보호 취약점 진단 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김석진 부원장은 “사이버 위협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며, “임직원의 정보보호 역량강화와 지속적인 정보보호 체계 고도화를 통해 지자체 정보화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