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7.23(화)

이마트24, 국내 최초 태국 위스키 ‘텐도’ 판매

기사입력 : 2024-05-08 08:3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가격 2만9800원의 가성비 위스키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
2021년 'ITI'서 최고등급 수상

이마트24가 국내 최초로 태국 위스키 텐도를 판매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가 국내 최초로 태국 위스키 텐도를 판매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국내 최초로 태국 위스키 ‘텐도(TENDO)’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텐도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 자스민 라이스를 원료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블렌디드 위스키다. 자스민 라이스의 향긋함과 달달한 향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하이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2만9800원이다.

텐도는 일본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다. 지난 2021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최고등급(Superior Taste Award)를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텐도 위스키는 태국 현지 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위스키로 입소문을 타면서, 태국 여행 시 필수 쇼핑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국내 처음으로 텐도 위스키를 선보여 편의점 주류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명산지의 고가 위스키부터 가성비 있는 위스키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해 다변화되는 고객 취향을 만족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텐도’ 위스키는 이달 31일까지 KB페이·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위스키 한 병을 2만384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세계 위스키 5대 산지(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의 위스키 상품과 뉴월드 위스키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위스키 ‘카발란’ 등 폭넓은 라인업 갖추고 있으다. 뉴월드(New world) 위스키는 전통적인 위스키 강국인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 이외 나라에서 생산된 위스키를 말한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MD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가성비 있는 ‘뉴월드 위스키’ 상품을 더욱 확대해,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박슬기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