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0(목)

네이버, 총선 앞두고 선거 특별 페이지 신설…여론조사·토론 정보 제공

기사입력 : 2024-03-07 16: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네이버가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특별 페이지를 신설한다. / 사진제공=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특별 페이지를 신설한다. / 사진제공=네이버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는 선거 관련 정보를 모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페이지’를 7일 신설했다.

선거 특별페이지에는 ▲각 언론사가 직접 선택한 선거 섹션 기사를 모아 볼 수 있는 ‘언론사 PiCK’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언론사의 여론조사 결과·분석 내용을 확인 가능한 ‘여론조사’ ▲토론회 영상 및 기사를 모아 볼 수 있는 ‘토론회’ ▲숫자로 보는 선거, Q&A 선거 상식 등 정보를 제공하는 ‘아하! 선거’ 메뉴 등으로 구성된다. 이달 중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10일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에서 시간대별, 지역별 투표율 현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22일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면 4월 10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목록을 기준으로 후보자 명에 대한 자동완성 및 검색어 제안 기능이 제한된다. 후보자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했을 때 자동완성 기능은 노출되지 않으며,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오타로 추정돼도 후보자 명을 검색어 제안으로 제공하지 않는다.

또 후보자 등록이 마감된 후엔 기존 네이버 인물정보 대신 중앙선관위로부터 받은 후보자 이름과 사진, 출생, 직업, 학력 등의 정보를 노출한다. 이외에도 내 지역, 관심 후보 저장 기능을 통해 유권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내 선거지역’과 ‘내 관심후보’ 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선거지역 후보자와 관심후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는 총선 특집 페이지 내 최신뉴스 코너에서 지역 언론사 뉴스를 선보이며 각 지역 유권자들에게 밀접한 선거 소식을 전한다.

김수향 네이버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선거기간에 보다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원하는 선거 관련 내용을 빠르고 다양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기술적,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이주은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