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제주항공, 임직원 건강부터 마음까지 보듬는다

기사입력 : 2023-12-12 08: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지난 9월부터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해 검사/상담,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 및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지난 9월부터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해 검사/상담,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 및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지난 9월부터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해 검사/상담,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 및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현재 매월 넷째주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뇌파 및 자율신경 균형 검사를 진행해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위험군 분류에 따른 개인/조직별 집중 관리는 물론, 스트레스 단계별 문제해결 훈련, 우울증 조절 훈련 등 예방적 차원의 정신건강 솔루션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동아오츠카와 함께 자사 임직원에게 비타민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제주항공 임직원 텐션 업(UP)’캠페인도 진행했다. 내년부터는 근로자들의 산재 예방과 건강한 일터 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동아오츠카 사이언스팀과 함께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직원이 건강해야 개인은 물론 회사의 성장도 이룰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일터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전문심리상담 자격을 가진 보건관리자를 배치해 임직원들의 직무별 특성에 맞는 근로자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프로그램 ▲정신과 전문의 초빙 강의 진행 ▲번아웃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런치 세미나 등도 진행해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