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의 ‘2022 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하 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의 ‘2022 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하 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전체 수상작 중 가장 우수한 100개 보고서를 선정하는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wide TOP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다. LACP는 미국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으로,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각국의 기업·기관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CJ프레시웨이는 ESG 보고서의 타이틀을 ‘We Make a Fresh Way for Tomorrow’라는 ESG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와 연계한 보고서 구성과 데이터 시각화 등을 통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해왔다. 올해부터는 국내외 이해관계자를 위해 ESG 보고서를 국문과 영문 2가지 언어로 발간했다.
올해 보고서에서 CJ프레시웨이는 ESG 전략 방향에 따라 ▲친환경 유통 환경(Planet) ▲건강한 식문화(Product & Culture) ▲함께 성장하는 사회(People) 등 항목별 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정량 데이터도 부록을 통해 공개했다. ‘ESG 하이라이트’ 섹션도 마련해 ESG 중대 이슈에 관한 주요 활동들을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ESG 보고서를 반응형 PDF 형태로 발간해 자료 내 목차나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