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30(화)

강원랜드, ESG 평가 4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기사입력 : 2023-10-31 08:0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이삼걸 대표 “내년도 우수 등급 지속달성 위해 ESG경영 실천”

'플라스틱 프리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플라스틱폐기물로 제작한 의자. /사진제공=강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플라스틱 프리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플라스틱폐기물로 제작한 의자. /사진제공=강원랜드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이삼걸)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공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31일 강원랜드는 지난 2020년 이후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 평가에서는 환경(E)부문 A+, 사회(S)부문 A+, 지배구조(G)부문 A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환경부문이 지난해(B+) 대비 두 단계 상향된 A+ 등급을 받았다.

연간 300만명 이상이 찾는 리조트를 운영하는 강원랜드는 지난해부터 일회용품 감축 운동을 벌이며 객실비품 등 70개 품목을 선정해 친환경 제품으로 대체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을 수거하는 캠페인을 통해 폐플라스틱 62264개를 의자와 고객대여 담요로 재생산하는 활동을 전개했으며, 그 결과를 책자로 제작해 관광·리조트 업계 인식 개선에도 앞장섰다.

사회 부분에서는 지역 소멸 위기인 폐광지역을 살리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강원랜드는 청년 창업기업 지역 유치를 위해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2019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지난 51차 선발 기업인 넥스트온이 태백에 생산공장을 열고 지역일자리를 창출하는 첫 성과를 올린데 이어, 6월에는 조앤강이 영월지역에 공장을 설립하며 일자리를 추가 창출했다.

이와 함께, 협력사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5000만원을 출연하고, 협력사의 안전한 근로 환경을 위해 KOSHA-MS(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및 안전 전용 교육장을 제공했다.

강원랜드는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지난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내 소위원회인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경영 이슈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의 결과로 분석했다.

이삼걸 대표는 “ESG 경영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이번 4년 연속 통합 A등급 달성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내년에도 우수한 등급을 지속달성 할 수 있도록 회사 전반에 걸쳐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권혁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