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내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더브이씨(THE VC)에 따르면, 이번 주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투자금을 지원받는 스타트업은 11곳에 달했다.
이번 주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곳은 ▲이온어스 ▲노드 ▲맞추다 ▲심플리케어바이오 ▲클레브레인 ▲고이장례연구소 ▲엘렉트 ▲오아이온 ▲코워크위더스 ▲그린다 ▲아폴론이다.
이중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로 선정된 곳은 3곳으로 이온어스와 노드, 심플리케어바이오다. 딥테크 팁스에 선정되면 3년간 최대 15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비롯해, 해외 마케팅 자금 등 최대 17억원을 지원받는다. 이온어스는 이동형 ESS(에너지저장 장치) 개발, 노드는 전자약·의료기기, 심플리케어바이오는 가축 면역 활성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미래형 친환경 전기 굴착기를 개발·생산·렌탈하는 엘렉트와 공기 살균기를 개발하는 오아이온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확보했다. 고이장례연구소는 원스톱 장례 플랫폼 '고이'를 운영하고 있다. 코워크위더스는 외국인 구인구직 및 비자 설루션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외 BNH인베스트먼트·산업은행·중소기업은행은 각 2건,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크래프톤·인터베스트·유안타증권·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비하이인베스트먼트는 각 1건의 투자를 단행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