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에이블리 아무드, K패션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 론칭

기사입력 : 2023-10-18 16: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국내 쇼핑몰 해외 진출 전 과정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
셀러, 판매자 홈페이지서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일본 판매 가능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가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18일 공식 오픈했다. /사진제공=에이블리 이미지 확대보기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가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18일 공식 오픈했다. /사진제공=에이블리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대표 강석훈닫기강석훈기사 모아보기)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는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결제, 통관, 물류, 현지 마케팅 등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18일 공식 오픈했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일본에서 쌓은 1억 8000만 개의 고객 취향 데이터(상품 찜, 상품 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회를 돌파했으며,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쇼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iOS+안드로이드) 순위 TOP5에 올랐다.

에이블리 소호(Soho) 패션 마켓은 아무드를 통해 별도 시간과 비용 투입 없이 일본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셀러는 판매자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상품을 선택해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된다.

아무드 연동 이후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 ▲사입 ▲해외 배송 ▲통관 ▲고객 커뮤니케이션(CS) ▲마케팅까지 전 과정은 에이블리가 대행한다. 기존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의 사업 모델, 물류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글로벌 진출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하며 판매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셀러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무상 지원한다. ‘애니원모어’ ‘하이클래식’ ‘모디무드’ 등의 쇼핑몰이 아무드 자체 기획전을 통해 히어로 상품 발굴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효과를 달성했다.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김건주 ‘애니원모어’ 대표는 “해외 배송, 현지 인력, 언어 장벽 등 고민 요소가 해결되면서 손쉽게 일본 진출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라며 “일본 현지 문화에 맞는 기획전,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 매출 상승효과는 물론, 해외에서 새로운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일본 진출 마켓은 1만 1000개가 넘었다. 지난 7월 시범 운영(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불과 3개월 만이다. ‘애니원모어’ ‘모디무드’ ‘원더원더’ ‘프렌치오브’ ‘로즐리’ ‘하이클래식’ ‘크림치즈마켓’ ‘앤드모어’ ‘통통’ 등 국내 유명 쇼핑몰이 현지에서 인지도를 쌓으며 ‘K-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글로벌 곳곳에서 한국산을 선호하는 K프리미엄 시대를 맞아 아무드를 통해 국내 셀러가 업력, 규모, 랭킹 등에 관계없이 손쉽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했다”라며 “이번 일본 진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 셀러들이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의 매력을 알리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