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들은 시장 점포 곳곳을 다니며 상인들에게 추석 인사를 건내며 근황을 묻고 애로사항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의 의견을 주의 깊게 청취했다. 현재 구에서 추진 중인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에 대한 현장의 반응도 살폈다.
또 손수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손님맞이에 나선 상인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장을 방문한 손님들에게는‘전통시장을 자주 찾아 달라’며 소비 진작을 위한 캠페인도 적극 펼쳤다.
길기영 의장은 “고금리‧고물가 현상으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상인들의 근심이 깊다. 어려운 시기에 힘이 되어 드리고자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민생 경제를 살피는 현장 방문을 추진하게 됐다”며“늘 한가위와 같은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상권 회복과 지역경제 부흥을 촉진하는 정책적 노력에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