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20(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2025년 완공"...유럽 ‘하이엔드 동박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 : 2023-08-07 14:5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에 총 5600억 원을 들여 연산 3만 톤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 부지정지작업을 올해 하반기부터 실시한다. 사진제공=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에 총 5600억 원을 들여 연산 3만 톤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 부지정지작업을 올해 하반기부터 실시한다. 사진제공=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대표 김연섭)가 오는 2025년까지 스페인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하고 유럽 하이엔드 동박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에 총 5600억 원을 들여 연산 3만 톤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 부지정지작업을 올해 하반기부터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당초 계획보다 1년 완공을 늦춰 생산 물량을 기존 2.5만 톤서 3만 톤으로 확대한 것.

해당 공장을 통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유럽연합(EU)이 요구하는 RE100 기준도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장이 들어서는 스페인 카탈류냐는 태양광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전략망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지중해와 인접해 연중 기온차가 적어 하이엔드 동박 생산과 품질 관리에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스페인 스마트팩토리는 기존 계획보다 확대된 3만톤 규모로 증설해 유럽 고객사의 현지화 요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하이엔드 동박 수요를 적극 대응하는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배터리 고객사의 퍼스트 벤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