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3년 위메이드 3분기 프리뷰 미디어 간담회에서 ‘나이트 크로우’ 성과와 하반기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국내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성과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보였다.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RPG ‘미르4’의 사례로 봤을 때, MMO에 거부감이 있는 서구권 이용자들에게도 블록체인을 접목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접근할 수 있어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인 글로벌 출시 일정은 8월 실적 발표 때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블록체인을 접목한 나이트 크로우는 한국에서 성과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위메이드는 중국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IP를 기반으로 하는 ‘미르4’와 ‘미르M’ 서비스를 현지 파트너와 협상 중에 있다.
장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중국 시장이 좋지 않았지만, 다시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게임 산업을 육성하려는 중국 정부 의지와 맞물려 현재 중국 게임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