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한채양)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관광 특성화고 출신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의 호텔, 관광, 외식 분야의 관광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채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 장학금’을 조성해 3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다. 올해 하반기부터 호텔 관련 학과를 둔 전국 관광 특성화고 재학생 중 우수 인재 선발을 통해 연 1회 6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산업체 견학과 채용형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장학재단은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시·도 교육청과의 협력 지원, 고졸채용 지원정책 자료 제공, 관광 특성화고 우수 인재 성장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협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