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카카오워크’는 통합검색과 AI(인공지능) 기능을 가진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온·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위한 교육 공간 제공부터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을 지원한다.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기본 기능은 물론 학습을 도울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 기능도 탑재돼 있다.
중앙대, 아주대, 을지대 등은 새 학기를 맞아 전교생에게 ‘카카오워크’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중앙대는 고등교육 디지털 전환을 위해 카카오워크 도입을 결정했다. 중앙대 통합학습관리시스템과 카카오워크를 연계해 학습 효과 향상과 학생 간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 효율을 증대할 계획이다.
아주대는 이번 학기 중에 카카오워크를 도입한다. 학생들은 카카오워크 플랫폼을 통해 수강하는 수업 내 참가자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행정 편의 증진과 부서 간 협업을 위해 카카오워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현재 카카오워크는 대학교 외에도 HD현대, 동원그룹 등 기업들이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며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카카오워크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강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종합 업무 플랫폼”이라며 “새 학기를 맞아 다수 대학에서 재학생 학습 및 교직원의 업무 편의성 증진을 위해 카카오워크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